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방블리입니다♡
일상/맛집 리뷰

대구 납작만두 원조 로컬맛집 '미성당납작만두'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by 방블리♥ 2022. 11. 2.


안녕하세요 방블리입니다♥
오늘은 대구 중구 명덕로93에 위치하고 있는 납작만두 맛집 미성당에 다녀왔습니다.
납작만두로 유명한 대구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으로, 납작만두? 하면 미성당이 떠오르는 유명한 집입니다.
(이미 여러 체인점을 거느린 유명한 맛집입니다)

방블리도 한껏 기대를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미성단 본점 경관


오전 10시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방블리는 10시20분에 도작했는데 이미 테이블 절반이 차있었습니다.
식당은 크지는 않지만, 테이블이 10개정도는 있어서 회전율이 그래도 잘나올거 같았습니다.

오자마자 납작만두를 주문해놔야합니다.
바로바로 부쳐서 주시기 떄문에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주문이 밀리기도하고, 포장손님도 많기때문에 우선 먹을량을 선주문해놔야 합니다)


2022년 11월 미성단 가격표



납작만두는 1인분기준 4500원으로 최근 물가를 생각하면 크게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유명한 분식점기준으로 가성비좋은데? 라는 생각으로 방블리는 납작만두1, 쫄면1, 우동1개를 시켰습니다.

납작만두는 쫄면에 싸먹어야 맜있다는 예기를 들어서 주문했습니다.

미성당납작만두 납작만두


납작만두는 만두를 얇게 펴서 부친느낌인, 거의 전에가까운 두깨의 만두입니다.
속도 얇게 들어있어 만두맛보다는 쫄깃한 밀가루맛이 더욱 크게 느껴졌습니다.

1인분중에는 양이 많은편이라 좋았지만, 먹다보니 금방 먹게되어 2인분을 시킬걸 후회됬습니다.

고춧가루와 간장, 초등은 테이블마다 세팅되어있어 취향것 뿌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미성당납작만두 우동, 쫄면


주문했던 우동과 쫄면이 나와서 같이 먹었습니다.
방블리 입맛에는 간이 센편이라 물을 많이 먹었습니다.

쫄면은 면이얇은 고봉민 김밥스타일의 평범한 쫄면이였고, 우동도 간장육수의 기본우동이였습니다.
쫄면과 우동은 크게 특별하진 않지만, 착한가격과 만두와 함께먹으니 좋았습니다.

납작만두는 처음이여서 그런지 신선하고 장을 만드는 재미도있고 별미였습니다.
방블리는 통통한 통만두가 더 맛있는거같습니다 :D
(납작만두가 절대 맛없다는 아닙니다, 단순히 개인 취향입니다)

이상으로 대구 납작만두 성지 "미성당납작만두" 본점에 다녀온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도로가에 주말에는 주차가 가능하나, 평일은 뒤쪽으로 돌아가서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미성당 위쪽으로 공원이 있어 주차공간이 조금있습니다.


다음에 더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상기리뷰는 광고 및 협찬이 아닌 본인의 자비로 구입한 내용의 자료이며, 따라서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됨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