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방블리입니다♡
일상/맛집 리뷰

[청주] 영국남자도 반한맛 한방불고기 '백로식당 본점'를 포스팅합니다.

by 방블리♥ 2020. 2. 3.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떤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고민중인 방블리입니다♡
요즘 업무가 바빠서 자주포스팅을 못하고있습니다ㅠㅠ 좀더 부지런해져야 겠습니다.
바쁜몸을 이끌고 맛집에서 힐링을 하고자 40년동안 한결같은 맛집 청주 작은백로 식당에 다녀왓습니다.

백로식당 = 작은백로식당 모두 같은곳인데 청주를 대표하는 맛집입니다.
청주에 거주하시는 회원님들은 정말 한번쯤은 가보거나 맛보셧을거라고 생각들정도로 오래되었고, 빨간 한방양념의 하나로 불고기를 평정한 곳입니다ㅎㅎ


위치는 청주 신봉동에 위치하며, 근처에 백제유물전시관과, 쉐보레전시장이 있어서 찾기쉽습니다!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안로 47-1
연락처 : 043-224-383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명절연휴도 정상영업)

역시 새로지은 본점답게 연중무휴! 어느때나 가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방블리는 일요일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정말 사람들이 가득차있어서 놀랐습니다;;
일요일 저녁은 보통 집에서 쉬는거 아닌가요ㅋㅋㅋㅋ

<작은  백로식당 본점 전경>

큰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는 주차장에하거나, 오후 늦게는 차로에도 바치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주차장 안내판>


백로식당 주차장안내판을 따라 들어오시면됩니다.
주차장은 세로로 길게있고, 더들어가면 안쪽에도 10자리정도 주차가능합니다!
저녁시간에는 주차장이 혼잡할 경우도 많습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주차장>
<작은  백로식당 본점 주차장>


방블리는 청주성안길에 위치한 작은백로 식당이나, 사직동 작은백로식당을가다가 본점은 처음가보는데 상당히 큽니다!
들어가서 놀랐습니다ㅎㅎ

<작은  백로식당 본점 실내 인테리어>


안쪽입구에는 연예인?분들의 사인이 걸려있습니다!
유명한 맛집느낌이 납니다ㅎㅎ
안쪽은 의자 좌석이있고, 방석좌석도 같이있어서 원하시는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실내 인테리어>
<작은  백로식당 본점 실내 인테리어>
<작은  백로식당 본점 실내 인테리어>


안쪽에는 방으로된 홀도있어서 단체로도 오기 좋을거같습니다ㅎㅎ



<작은  백로식당 본점 매뉴판 2020년 1월 기준>


주력매뉴는 한방양념불고기 입니다.
단일매뉴로 강한 자신감이 보입니다!
사실 백로식당은 전부 빨간 양념불고기 먹으러옵니다ㅎㅎ

땡밥은 백로식당 시그니처로, 볶음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고기다드시고 꼭 땡밥도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방블리는 양념불고기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단일매뉴기 때문에 주만하면 5분안에 바로나옵니다ㅎㅎ
회전율이 높은이유이기도 합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빨간양념이 맜있어보이지요? 보기에는 고추장양념? 약간 묽은 초고추장맛이 날거같지만,
은은한 한방향이 도는 정말 말로하기힘든.. 정말 맜있는 양념맛입니다ㅠㅠ
정말 밥도둑입니다.

고기의 질보다도 그냥 저양념만 묻으면 다맛있습니다.. 신기해요!!
어떻게 개발하셧는지.. 대단합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기본찬은 쌈재료, 된장, 마늘, 김치, 파절이..그리고 동치미입니다!
동치미가 마늘의 알싸한 맛이돌면서 참맛있더라구요!

한번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ㅎㅎ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양념양도 딱이라, 그냥 두고 끓이기만하면 익어갑니다.
얇은 대패고기가 특징이며, 양념이 더잘묻을수 있어서 특화된거같습니다!
고기는 비싼부위는 아닌거같습니다ㅎㅎ
방블리 추측으로는 앞다리살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익어가는 소리 들어보시죠ㅎㅎ
맛있겟쥬~!?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요로코롬, 상추+깻입+불고기+마늘+파절이
그냥 끝장 조합입니다.

간도 딱이고, 약간 간간할수도 있는데 그럴경우 직원분들에게 양념소스 더달라고하시면 바로 부워주십니다!
쌈도 바로바로 알아서 채워주셔서, 눈치안보고 너무 좋았습니다!

한입먹으면 바로 전투시작입니다.

<작은  백로식당 본점 한방불고기>


10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가있는 백로식당의 양념불고기 정말 추천드립니다ㅠㅠ
이상으로 방블리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블리의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제돈주고 먹은것은 정말 객관적으로 합니다ㅋㅋㅋ)

맛 ★
가격 ★☆
서비스


한줄평 : 빨간 양념불고기가 먹고으면서, 먹고나서, 집에가서도 생각나는 맛!

타지에서 친구분들이 놀러오시거나, 청주에서 특색있는 맛집을 찾으시는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 상기리뷰는 광고 및 협찬이 아닌 본인의 자비로 구입한 내용의 자료이며, 따라서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됨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