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방블리입니다♡
일상/맛집 리뷰

[충북대 맛집] 슬러시 막걸리 맛집, 꼭 먹어봐야하는 막걸리 '동래관' 추천드립니다.

by 방블리♥ 2020. 1. 27.

안녕하세요 방블리입니다♡
오늘은 기가막히게 맛있는 막걸리를 먹은 기념으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청주 막걸리 맛집, 충북대 막걸리 맛집 실내포장마차 "동래관" 입니다.

방블리는 막걸리를 매우좋아합니다.
벌컥벌컥 마시는 것도 좋고, 무엇보다 시원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아하는거 같습니다ㅎㅎ
달달한것이 맛도좋자나요 :D
우연히 들른곳이였는데 수제생크림슬러시 막걸리가 너무나 맛있엇던 곳이라 모두에게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치는 충북대학교 중문 번화가중 쥬피터공원 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원앞에 위치하고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상가 맞은편으로 쥬피터공원 옆으로 주차가 가능하오나, 주차공간은 협소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실내포장마차 동래관 전경>


컨샙이 복고풍인지라 간판도 한글자 불이나같것처럼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외관도 오래된 실내포장마차 느낌이나는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감성입니다 :D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실내인테리어>

실내 곳곳에 레트로감성이 뿜뿜나는 인테리어들이 잔뜩 있습니다.
'카니발 환영'이라는 문구가 너무 귀엽네요ㅎㅎ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실내인테리어>


입구부터 범상치 않습니다.
저런 발이달린 입구가 요즘 흔치않은데 오랜만에 봐서 정겹네요 :D
실내는 오래된 술집이아니고 사실생긴지 그리오래되지않았는데 컨샙이라 올드해보입니다.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실내인테리어>


의자와 테이블도 상당히 오래되어보이는 것으로 꾸며져있습니다.
크게 불편하지않고, 재미있는 느낌이 강합니다.

글자로 써잇는 매뉴판도 신선하네요!
충북대학교 중문에 위치한 술집이라 주된 손님층이 젊은 학생들입니다ㅎㅎ
방블리는... 한없이 어꺠가 움츠려집니다ㅋㅋㅋㅋ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기본 안주>


기본안주는 역시나 실망시키지않고 배추에 된장, 냉면육수? 맛이나는 국물이 나옵니다.
기본안주도 레트로감성으로 마춘거같아서 통일감이있네요ㅎㅎ

원래 방블리는 기존대로 진로소주를 달릴예정이였으나..
눈에 띄는것이 있었으니...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막걸리 매뉴판>


바로 요녀석 이였습니다.
꼭먹어봐야되는 술에 막걸리가 있다니!
그것도 수제생크림슬러시막걸리.. 이름만들어도 맜있음이 뿜뿜나오는것이 안시킬수가 없었습니다.
뭐에 홀린듯 소주를 남겨두고 막걸리를 한동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기본막걸리보다 1.5배정도 비싼느낌이네요~)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수제생크림슬러시 막걸리>


처음에 받고는 막걸리가 살어름이 얼었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보이는저것이 생크림슬러시입니다 :D
보자마자 핵 맛있는.. 느낌이 나는것이... 바로 따라봣습니다.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수제생크림슬러시 막걸리>


아아.. 다시포스팅하면서도 저 식감과 향, 맛등이 기억이납니다.
그냥 막걸리향이아니고, 생크림케익 향이납니다.
또한 제형도 물이아니고 어린시절 여름철에 먹던 환타슬러시 딱 그질감입니다..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수제생크림슬러시 막걸리>


막걸리잔에 한잔 따랏다라기보단, 한주것 펏습니다ㅎㅎ
마치 아이스크림을 막걸리에 넣은듯한 비주얼입니다.
뽀얀색상이 너무나 아름답네요!!

방블리가 막걸리사진 3컷에 계속해서 예기하는것은 이유가있습니다..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살면서 먹어본 양조장 봄여름겨울막걸리, 꿀막걸리, 요그르트막걸리, 바나나막걸리 등등..
비교안되게 맛있습니다!!

완전 방블리 취향저격!!!!!!!!
정말 따른것보다 막걸리하나만으로 재방문 충분한 가치가있습니다.
달달한 막걸리에 수제생크림 향이 올라오면서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마시는? 느낌이였습니다.

흠... 정말 여성분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이랄까...??
100% 다들 맛있다고 할거에요ㅎㅎ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닭떡볶이>


아.. 안주소개가 없었네요;;;
기본안주라인은 12,000~15,000정도 하고, 방블리는 닭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닭볶음탕맛이라기보단 국물 떡볶이에 닭고기가 들어간느낌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안주는 쏘쏘.. 그냥 대학가 술집안주느낌입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가벼운안주에 막걸리를 더많이 먹어야겠습니다.
안주는 기억에 안남네요.. 핵존마탱 막걸리 덕에...♡

<실내포장마차 맛집 '동래관' 서비스안주>


막걸리를 너무맜있게 먹엇던터라.. 사장님이 서비스로 김마리튀김 4개를 주셧습니다.
느끼하면서 고소한것이 막걸리안주랑도 너무잘어울렸네요ㅎㅎ

오늘도 방블리는 잘먹고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밑에는 다들아시다싶이 방블리의 한줄평입니다♡


방블리의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맛 ★
가격
서비스
(사실 맛의 80%는 막걸리덕에 좋은평가가 되었구, 가격은 대학가 술집치고는 평단가가 높은편이였습니다.)

한줄평 : 수제생크림슬러시막걸리... 막걸리가 다했다.. 하고싶은거 다해!!


안주는 사실 추천드리지않으나.. 막걸리만큼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너무너무 맛있자나ㅠㅠ
나중에 다시방문해서 다른안주와 수제바나나막걸리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상기리뷰는 광고 및 협찬이 아닌 본인의 자비로 구입한 내용의 자료이며, 따라서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됨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